BMWJOYFOCUS 9기 《산책》

2020. 11. 12 (일) – 2020. 11. 26 (화)






다양한 삶의 배경을 가진 우리가 모여 사진클래스에 참여하였습니다.


비록 오랜 시간은 아니었지만, 사진에 대해서 함께 공부하였습니다.


눈으로 본다는 것, 사진을 만든다는 것이 우리에게 무슨 의미가 있는가에 대해서 의논도 해보았습니다.


카메라의 원리와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만드는 다양한 측면의 방법에 대해 살펴보기도 하였습니다.


부산의 다대포와 범어사에 함께 가서 사진을 찍어보기도 하였습니다. 이제 그동안 만들어진 사진들을 모아 소중한 전시회를 열게 되었습니다.


대부분 회원들에게는 처음 맞이하는 사진 전시회입니다.



일상의 바쁜 와중에 가끔은 가벼운 마음으로 산책하러 나설 때가 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의미와 가치를 찾아보고 만들어나가기 위해서입니다.


길을 걷다가 마음에 끌리는 것을 보았고, 그것을 사진에 담았습니다. 파도와 빛이 있는 바다, 붉게 비추는 태양, 끝없는 하늘을 배경으로 한 나무와 풀과 꽃, 길가에 흩날리는 들꽃, 새, 사람… 그리고 무엇보다도 그것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우리는 왜 태양과 바다 그리고 하늘과 꽃에 마음이 끌렸을까요? 그들이 암시해주는 거대한 열림과 가능성 그리고 그 신비로움에 끌렸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갇혀 있지 않으며 눌려 있지 않으며 쫓겨 다니지 않습니다. 우리는 거대한 가능성의 공간에서 활기차게 살아가는 일상을 통해 가치와 재미를 찾는다고 상상해봅니다.



길을 걸으며 세상과 우리 각자의 정체에 대해서 알아갑니다.


스스로를 변화시켜 나가는 성품이 크게 중요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여기 모여 사진 전시회를 엽니다.


우리 자신이 소중히 여기는 것들을 잘 키우고 잘 가꿔 나가기를 다짐해봅니다.



우리는 그렇게 다짐하며 길을 걷습니다.


9기 강사 김강



전시기간 : 2020. 11. 12-11. 26


관람시간 : 화요일 – 일요일 10:00-18:00 (매주 월요일 휴관)


참여작가 : 강수연, 강은미, 곽성철, 김경현, 김동욱, 김희영, 서상일, 옥서연, 이인재, 이정윤, 이지석, 정철민